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 방문기 및 이벤트 정보

 긴 추석 연휴가 지나고 날씨도 이제는 완연한 가을이 되었습니다. 이에 맞춰 전국 각지에서 가을축제가 한창인데요. 장성 황룡강변에서 10억 송이가 넘는 가을꽃들이 나들이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광주에서 20분이 채 걸리지 않는 거리기 때문에 주말 잠깐 시간을 내어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축제 시작 전부터 활짝 핀 꽃들을 미리 함께 확인해볼까요.


코스모스


2016년부터 시작된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는 올해로 벌써 8번째 축제를 맞이했습니다. 다년간의 축제 준비 경험이 있어서인지 주차장이나 화장실 등 편의 시설들이 잘 정비되어 있었습니다. 강변을 따라 코스모스, 국화, 핑크뮬리, 천일홍 등 다양한 가을꽃들이 조화롭게 피어 있습니다.


꽃다리


이번 축제의 일정을 한번 확인해 볼까요.

- 축제 장소 : 장성 황룡강 일원

- 축제 기간 : 2023. 10. 7. (토) ~ 2023. 10. 15. (일) 9일간

- 개막축하공연 : 10. 7. (토) 18시. 설운도/ 조항조/ 신유/ 양지은

- CONCERT '어제보다 괜찮은' 공연 : 10. 8. (일) 19시. 이석훈/ HYNN/ 선우

- 불타는트롯맨 in 장성 공연 : 10. 14. (토) 19시

축하공연에 맞춰 방문한다면 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노을강변


축하공연 이외에도 황룡강 꽃길을 따라 운행하는 관람열차와, 강 위를 달리는 수상자전거, 디스코팡팡 등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연인 등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습니다. 축제장 중앙에 위치한 공설운동장에서는 돗자리 대여는 물론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핑크뮬리


느지막한 오후에 방문했는데 햇볕도 적당하고 산들산들 강바람에 축제장을 걷기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해가 질 무렵에는 붉은 노을과 다채로운 꽃들이 어우러져 강변 일대가 그림 속 장면처럼 아름다운 풍경이 만들어집니다.


노을-꽃


행사장이 꽤 넓고 강바람에 쌀쌀함을 느낄 수 있으니 가벼운 운동화와 바람막이 점퍼 정도는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축제장을 모두 둘려보려면 2~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꽃길강변


저녁이 되면 강변을 따라 늘어서 있는 전구도 환하게 밝혀지고 더욱 운치가 있는 풍경이 펼쳐집니다.


토끼들


축제와 더불어 장성군에서는 성공 기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이벤트도 참여해보세요.

- 참여기간 : 2023. 9. 22. (금) ~ 10. 15. (일)

- 참여대상 : 국민 누구나

- 참여방법 : 1. 장성군 SNS 구독하기
                2. 축제 관련 게시글 공유하기
                3. 네이버 폼 제출 및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완료' 댓글 작성

- 선정경품 :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1만원권)

- 당첨인원 : 50명

- 결과발표 : 2023. 10. 17. (화) 17:00 



꽃과말


공식 축제 기간이 지나더라도 다양한 꽃들은 계속 피어 있으니 언제라도 편한 시간에 방문하여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갈대


지금까지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작은 사진속에는 다 담을 수 없는 아름다운 풍경이 정말 많은 황룡강변입니다. 이번 주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꽃길을 거닐며 소중한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떤가요.

댓글